레이저는 20세기 이후 원자 에너지, 컴퓨터, 반도체에 이어 인류에게 또 하나의 중요한 발명품이 되었습니다. 레이저는 "가장 빠른 칼", "가장 정확한 자", "가장 밝은 빛"으로 불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레이저 제조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국내와 국제적인 레이저 선진 기술 간에는 여전히 큰 격차가 존재합니다.
2018년 중국과 글로벌레이저 절단기시장 심층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레이저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고급 레이저 제품은 여전히 미국, 일본, 독일의 다국적 기업들이 점유하고 있습니다. 중소형 전력 절단기 시장을 예로 들면, 중국의 중소형 전력 레이저 절단 장비 산업은 아직 성장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연매출 1억 위안(약 1,000억 원)을 초과하는 레이저 장비 제조업체는 많지 않으며, 주요 시장은 한스 레이저(Han's Laser)를 비롯한 4개 기업이 장악하고 있습니다.골든 레이저, Boye 레이저, Kaitian 기술.
레이저 절단기고출력 밀도 빔을 공작물에 집중시켜 초점에서 106~109 W/cm²의 레이저 출력 밀도를 달성합니다. 이는 1000°C 이상의 국부 고온을 생성하고 공작물을 순간적으로 기화시킵니다. 이후 보조 가스와 결합하여 기화된 금속을 분사하여 공작물에 작은 구멍을 뚫습니다. CNC 머신 베드가 이동하면서 수많은 구멍이 목표 형상에 연결됩니다. 레이저 절단 주파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각 작은 구멍의 연결이 매우 매끄럽고 절단된 제품의 청결도가 우수합니다. 이제 브랜드 경쟁을 바탕으로 레이저 절단기 시장 규모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브랜드 니즈의 차별화
의 목적파이버 레이저 절단기브랜드 차별화는 제품의 핵심 장점과 개성을 브랜드로 승화시켜 타겟 고객의 개인화된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성공적인레이저 절단기브랜드는 하나의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하며, 이러한 차이점을 고객의 심리적 니즈와 일관되게 연결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포지셔닝 정보를 시장에 정확하게 전달하고 잠재 고객에게 유리한 위치를 점유합니다. 자사 레이저 커팅 머신 제품의 특정 특성을 개발하고 육성하여 풍부한 개성을 부여하고, 차별화된 시장 이미지를 구축하여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고객의 마음속에서 제품의 중립적인 위치를 효과적으로 확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레이저 커팅 머신 기업과 제품의 동질성이 증가함에 따라 유사 제품이 점점 더 많이 등장하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돌파구를 찾기 위해 기업은 실제 니즈를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을 선택하고, 자사와 제품에 적합한 시장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2. 브랜드 품질을 우선시하세요
레이저 커팅기 브랜드가 고객에게 널리 알려지고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뛰어난 품질과 완벽한 서비스 덕분이며, 이는 브랜드의 근간입니다. 뛰어난 품질과 완벽한 서비스를 보장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브랜드라도 고객에게 외면당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이 동일한 브랜드의 레이저 커팅기를 재구매할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지를 결정합니다. 제품 품질과 서비스 개선은 브랜드 홍보의 필수 조건이며, 진정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유명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지와 직결됩니다.
2016년 중국 건설기계 시장 수요는 3,000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대형 후판레이저 절단기중국 건설 기계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레이저 제조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중국과 국제 레이저 기술 수준 간의 격차가 확대되면서, 고급 레이저 가공 장비는 거의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외국산 레이저 제조 장비 시장 점유율은 최대 70%에 달합니다. 향후 10년 안에 이러한 고성능 레이저 절단 시스템에 대한 중국 시장 수요는 100억 위안(약 1조 2천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중국보도관)